통합검색
사이트맵
메뉴

열린의장실 의회안내 의원소개 의정활동 의회소식 의안정보 정보공개 열린의회
닫기

HOME > 의정활동 > 포토갤러리

포토갤러리

권순용 의원, 울산과학대 학생비상대책위원회 간담회

  • 작성자 : 의정사진
  • 조회수 : 21
  • 작성일 : 2025-08-18
울산광역시의회 꿈의 도시 울산 청년과 함께 특별위원회(‘이하 청년 특위’)는 18일 오전, 울산과학대학을 방문해 총학생회 학생비상대책위원회 허진혁 비대위원장 등 학생 대표 10여 명과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간담회는 울산과학대 총학생회 비상대책위 학생들의 학업, 진로, 취업 등 일상에서 겪는 다양한 애로사항에 대해 심도 깊은 대화를 나누었으며, 허심탄회한 분위기 속에서 자유롭게 의견을 교환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학생들은 학교 축제와 자치 활동을 진행할 때 학교 측의 지원이 부족하다는 고충을 먼저 언급하였다. 학생들은 축제 기획부터 예산 집행, 안전 관리까지 학생들의 노력이 집중되지만, 실질적인 재정 및 행정 지원이 미흡하여 학생 복지와 문화 활동에 큰 제약이 된다고 토로하였다. 이에 따라 학생회 차원의 자율적인 활동이 위축되고 있다고 지적하며, 보다 적극적인 학교 차원의 지원 방안 마련을 건의하였다.

또한, 울산과학대가 정부의 & #39;글로컬 대학& #39; 사업에 선정되기 위한 준비 과정을 진행 중인 만큼, 학생들이 참여하는 글로컬 대학 모델을 만들어야 한다는 데 의견을 모았다. 학생들은 대학이 글로컬 대학으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단순한 외형적 성장보다, 지역과 청년이 함께 발전할 수 있는 실질적인 교육 프로그램과 정책 지원이 중요하다고 강조하였다.

이어서, 타 지역으로의 청년 유출을 막기 위한 주거 안정 지원 정책과 함께, 청년 일자리 부족 문제를 가장 큰 어려움으로 꼽으며, 지역 기업과의 연계를 통한 현장 실습 및 취업 기회 확대의 필요성을 강조하였다. 또한, 부족한 문화·여가 공간에 대한 개선 방안 마련과 취업 정보 부족 문제에 대한 해결책으로 대학 내 취업 지원 프로그램 강화의 필요성도 제기되었다.

이에 청년 특위는 학생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울산시가 학교 축제 등 대학 행사에 부스 설치 등을 통해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하였다.

청년 특위 권순용 위원장은 "청년들이 겪는 현실적인 어려움을 직접 들을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오늘 나온 소중한 의견들이 단순한 건의에 그치지 않고, 청년들의 삶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오는 실질적인 지원 정책으로 이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였다.

간담회에 참석한 울산과학대 허진혁 비대위원장은 "울산 청년으로서 현실적인 고민을 시의회에 직접 전달할 수 있어 뜻깊었다"며, "앞으로도 울산시의회와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오늘 논의된 내용들이 청년들을 위한 실질적인 정책으로 이어져 지역 청년들이 희망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2023년 5월 1일 구성된 울산광역시의회 꿈의 도시 울산 청년과 함께 특별위원회는 청년정책 제안, 각종 간담회, 현장 방문 등 청년들의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해 적극적인 의정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 사진을 다운로드 하려면 사진을 클릭하세요.
권순용 의원, 울산과학대 학생비상대책위원회 간담회1

권순용 의원, 울산과학대 학생비상대책위원회 간담회2

권순용 의원, 울산과학대 학생비상대책위원회 간담회3

권순용 의원, 울산과학대 학생비상대책위원회 간담회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