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갑습니다.
울산직업교육복합센터 준공과 개관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천창수 교육감님을 비롯한 울산교육청 관계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물심양면으로 협조와 지원을 아끼지 않으신 교육부와 울산시, 그리고 지역 대학과 공공기관 관계자 여러분께도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울산이 산업수도의 위상을 갖추고, 대한민국이 경제강국의 위치에 올라선 힘의 원천은 공업계 고등학교를 비롯한 직업교육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공업입국과 산업보국이라는 기치를 높이 들을 수 있었던 것도 직업계 조기교육을 통해 곧바로 산업현장에 투입될 수 있는 기능과 기술을 갖춘 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
특히, 우리 울산은 울산공고를 비롯하여 직업계 고교 출신들이 산업역군으로서 마중물 역할을 충분히 해줬기에 세계적인 산업도시로 발전할 수 있었습니다.
새로운 시대에 걸맞은 신산업과 신기술 분야의 인재를 양성하여 기업과 산업의 경쟁력을 높여나가야 할 시기에 울산직업교육복합센터가 시대적 사명을 충실히 수행해 줄 것으로 기대합니다.
갈수록 신입생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직업계 고교 활성화에도 울산직업교육복합센터가 일조할 수 있길 희망합니다.
저와 우리 시의회에서도 울산직업교육복합센터가 시대를 선도하는 유능한 인재 배출의 산실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지원하겠습니다.
울산직업교육복합센터의 무궁한 발전을 빌며, 모든 분의 건승을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