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사이트맵
메뉴

열린의장실 의회안내 의원소개 의정활동 의회소식 의안정보 의회자료실 열린의회
닫기

HOME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안대룡위원장 사립학교 사무직원 인사제도 개선 간담회

  • 작성자 : 안대룡
  • 조회수 : 25
  • 작성일 : 2025-01-14
울산광역시의회 교육위원회 안대룡 위원장,
사립학교 사무직원 인사 운영 고충 간담회 개최

사립학교 사무직원 관련 건의사항 요청에 따른 소통의 중요성 강조

울산광역시의회 교육위원회 안대룡 위원장은 1월 14일(화) 10시 30분, 시의회 3층 교육위원회 회의실에서 사립학교 행정관리자가 참석한 가운데 ‘사립학교 사무직원 인사 운영 고충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울산광역시 사립학교 행정관리자 협의회에 소속된 행정실장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립학교 사무직원의 고충과 민원을 청취하고 개선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자리를 마련했다.

사립학교 행정관리자 협의회 측은 △울산광역시교육감 소속 지방공무원 정원 기준과 동일하게 8·9급 정원 통합 운영 △조리실무사 교육 시 공사립 차별 금지 △특수학교 영양사 정원 배제로 인한 처우 불합리 개선 요구 △사무직원 일반승진 기준 중 총 근무경력 제한사항 폐지 등을 건의했다.

안대룡 위원장은 이날 참석한 사립학교 행정관리자들에게 “공사립 간 균형을 위해 지방공무원과 사립학교 사무직원의 형평성을 고려할 필요성이 있다고 생각한다”며 “울산시교육청과의 대화를 통해 다각적이고 신중한 접근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향후 다양한 환경 변화에 대응할 수 있도록 사립학교 및 교육청과 지속적으로 소통해 나가겠다”라고 답하며 간담회를 마무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