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메뉴

열린의장실 의회안내 의원소개 의정활동 의회소식 의안정보 의회자료실 열린의회
닫기

HOME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241회 울산광역시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개의

  • 작성자 : 의정담당관
  • 조회수 : 224
  • 작성일 : 2023-09-15
제241회 울산광역시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개의
시 제3차 추경예산안, 2023년 행정사무감사계획서 등 의결
김기환 의장, 추경예산 신속하고 효율적 집행 당부
문석주 의원, 5분 자유발언...도로 및 인도변 제초관리 예산 증액과 장비 현대화 필요

울산시의회(의장 김기환)는 15일 오전 10시 시의회 4층 본회의장에서 김두겸 시장과 천창수 교육감 등 관계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241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상임위원회에서 심사한 조례안 등 안건을 의결하고 15일간의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앞서, 지난 1일 제1차 본회의 개회 후 2일부터 14일까지 각 상임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울산광역시의회 의원 의정활동비 등 지급 조례 일부개정안」 등 총 41건의 안건을 심사하여 36건을 원안가결하고 2건은 수정가결, 3건은 본회의에 부의하지 않기로 의결했다.

오늘 제2차 본회의에서는 의회운영위원회 제안 3건, 위원회 심사 38건 등 총 41건의 안건(조례안 32, 예산안 2, 동의안 4, 기타 3)을 심사하여 39건을 원안 가결하고 「울산광역시 옥외광고물 등의 관리와 옥외광고산업 진흥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시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등 2건은 수정 가결했다.

한편, 안건심사에 앞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문석주 의원은“도로 및 인도 주변 제초관리 예산 증액과 장비 현대화 필요”를 주제로 매년 반복되는 도로 및 인도 주변 제초관리 민원 해결을 위해 관련 예산 증액과 함께 시 차원에서 다목적 작업차 등 특수장비를 구입·지원으로 보다 효과적인 제초관리와 작업 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등을 예방할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다.

김기환 의장은“시의 추경예산을 비롯한 각종 안건에 대해 심도 있게 심사하고 민생 관련 현안을 꼼꼼히 살펴 합리적 대안을 제시하는 등 알찬 의정활동을 펼친 동료의원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특히 이번 추경예산이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집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