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메뉴

열린의장실 의회안내 의원소개 의정활동 의회소식 의안정보 의회자료실 열린의회
닫기

HOME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산업건설위원회 명촌공영차고지 현장점검

  • 작성자 : 산업건설위원회
  • 조회수 : 35
  • 작성일 : 2023-09-08
제241회 임시회 중 산업건설위원회 현장활동 실시
명촌공영차고지·장애인 콜택시 위탁기관 방문...조성 및 운영실태 점검

울산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문석주)는 8일 제241회 임시회 기간 명촌공영차고지, 장애인 콜택시 위탁기관 현장을 점검했다.

이번 현장활동은 명촌공영차고지(북구 명촌동)와 장애인콜택시 위탁기관(중구 남외동)의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현장의 문제점을 파악하여 해결책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현장에는 문석주 위원장을 비롯하여 김종훈, 홍유준, 김수종, 백현조 위원들과 버스택시과장, 교통기획과장 등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먼저 명촌공영차고지를 찾아 공영차고지 조성 현황에 대해 설명을 듣고 관리동, CNG·수소충전소 등 공사 현장을 점검했다.

산업건설위원들은 “명촌공영차고지 공사 중단으로 시민의 불편 사항이 발생하고 예산 낭비 등의 문제가 발생한 만큼 사업자 감독과 검증에 보다 철저를 기해달라”고 말했다.

문석주 위원장은 “명촌공영차고지 조성 지연으로 태화강역 버스회차지를 이용하는 시내버스 운전기사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며 조속한 대책 마련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장애인콜택시 위탁기관을 방문하여 운영 현황 및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장애인 콜택시 탑승 시연을 참관했다.

산업건설위원들은 “장애인콜센터 사무실 이전으로 근무자의 근무환경이 개선되는 만큼 장애인 이동 및 편의 제공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주문했다.

문 위원장은“장애인콜택시 위탁기관을 직접 찾아감으로써 그들의 고충과 애로사항을 가까이 들을 수 있어 뜻깊은 자리였다”며 “장애인 이동권이 보장받을 수 있도록 장애인 콜센터가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앞으로도 시민의 생활과 밀접한 현장을 찾아 시민의 눈높이에서 세밀히 살피고 대안을 제시하는 등 현장 중심 의정활동을 적극 펼치겠다”고 밝혔다.

한편 명촌공영차고지는 북구 명촌동 433-11에 위치하고 있으며 조성규모는 26,753㎡, 주차면수 105면으로 2024년 준공될 예정이며, 장애인 콜택시 위탁기관은 중구 남외동에 위치한 (사)울산장애인복지서비스지원협회로 위탁 기간은 23. 1. 1. ~ 25. 12 .31.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