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메뉴

열린의장실 의회안내 의원소개 의정활동 의회소식 의안정보 의회자료실 열린의회
닫기

HOME > 의정활동 > 포토갤러리

포토갤러리

홍성우 교육위원장, 학생 생존수영교육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

  • 작성자 : 의정사진
  • 조회수 : 36
  • 작성일 : 2024-01-10
10일 오전 11시, 울산광역시의회 교육위원장 홍성우 의원은 시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학생 생존수영교육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는 울산시설공단 아쿠아시스 관계자 2명, 울산동구체육회 국민체육센터 관계자 2명, 시교육청 관계공무원 3명 등 8명이 참석하였다.
참석자들은 학생 생존수영 교육 활성화를 위해 필요한 문제점을 지적하여 다양한 해법을 제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생존수영교육 활성화를 위한 교육청의 운영방침 공공체육시설에서의 생존수영교육 프로그램 운용현황 생존수영교육 확대를 위한 이동형 수영장 및 VR기기 활용의 적합성여부 등 현안사항과 운영계획등에 대해 논의했다.
교육청 관계자는 2024년에 민간시설 2개소를 추가로 확보하는 등 생존수영교육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보다 근본적으로는 학교복합시설 개념의 수영시설을 확보하기 위해 관련부서와 지속적으로 협력을 추진하고 있다고 전했다.
동구국민체육센터는 2024년부터 휴무일인 월요일을 생존수영교육을 위한 시간으로 할애하여 100학급을 운영하기로 하였으며, 남구 아쿠아시스에서도 2024년에 43학급을 운영하고 2025년 부터는 100학급 이상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간담회를 주관한 홍성우 의원은 “생존수영교육은 단순히 수영 기술을 익히는 것 이상의 의미가 있는 것으로 물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고 위기상황에서 침착하게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주는 것”이라며 “지역사회에서도 모든 학생들이 생존수영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수영장 시설 이용에 적극 협력하여야 할 것이며, 이를 위한 교육 예산 확대와 교육인프라 확충도 필요하다”라고 전하며 간담회를 마무리 했다.
※ 사진을 다운로드 하려면 사진을 클릭하세요.
홍성우 교육위원장, 학생 생존수영교육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1

홍성우 교육위원장, 학생 생존수영교육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2

홍성우 교육위원장, 학생 생존수영교육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3

홍성우 교육위원장, 학생 생존수영교육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4

홍성우 교육위원장, 학생 생존수영교육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5

홍성우 교육위원장, 학생 생존수영교육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6

홍성우 교육위원장, 학생 생존수영교육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7

홍성우 교육위원장, 학생 생존수영교육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