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메뉴

열린의장실 의회안내 의원소개 의정활동 의회소식 의안정보 의회자료실 열린의회
닫기

HOME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이성룡 부의장, 태화강국가정원(태화지구) 이용 보행약자를 위한 이동편의 안전시설 현장점검

  • 작성자 : 이성룡 부의장
  • 조회수 : 44
  • 작성일 : 2023-11-09
울산시의회 이성룡 부의장, 태화강국가정원(태화지구) 이용 보행약자를 위한 이동편의 안전시설 현장점검

울산시의회 이성룡 부의장은 9일 오후 3시 제242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태화강국가정원 일원을 방문하여 보행약자를 위한 이동편의 안전시설 현장을 점검했다.

이번 현장활동은 태화강국가정원(중구 태화지구) 일원에 있는 보행약자 이동편의 안전시설인 횡단보도 점자블록, 볼라드, 우수받이 등의 실태 및 시설공사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문제점을 파악하여 개선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현장에는 이성룡 부의장을 비롯하여 울산광역시 산재장애인협회, 장애인 총연합회 및 시민 점검단 등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울산광역시 산재장애인협회 조성익 회장은 “울산의 대표 관광지인 태화강국가정원에 누구라도 쉽게 접근할 수 있어야 한다”며, “울산시에서 보행약자의 안전과 관련하여 시장애인총연합회(오인규 회장), 산재장애인협회의 의견에 귀 기울이고 한국보행안전개발원 등과 안전시설 보수방법을 논의하여 개선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성룡 부의장은 “오늘 방문을 통해 태화강국가정원(태화지구)을 이용하는 보행약자의 고충과 애로사항을 가까이 들을 수 있었다”며 “장애인 이동권이 보장받을 수 있도록 시민들의 인식 개선과 함께 이동편의 안전시설이 안전 기준에 맞게 설치될 수 있도록 시의회 차원에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시민의 생활과 밀접한 현장을 찾아 시민의 눈높이에서 세밀히 살피고 대안을 제시하는 등 현장 중심 의정활동을 적극 펼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