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메뉴

열린의장실 의회안내 의원소개 의정활동 의회소식 의안정보 의회자료실 열린의회
닫기

HOME > 의정활동 > 포토갤러리

포토갤러리

공진혁 의원, 온산로~석유화학공단 진입도로 개설 관련 주민 간담회

  • 작성자 : 의정사진
  • 조회수 : 54
  • 작성일 : 2024-07-24
울산시의회 공진혁 의원은 24일 오후 시의회에서 울주군 청량읍 화창마을 주민들과 시 종합건설본부 및 울주군 도로과 관계 공무원들을 만나 덕하시장에서 석유화학단지를 잇는 도로개설 공사현황과 향후일정에 대해 설명 듣고 마을 농로 진입도로 개설 필요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해당 도로는 산업물류 수송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국도14호선과 석유화학단지를 연결하기 위한 것으로, 2013년에 석유화학단지와 국도31호선 1단계 구간공사(400m)를 준공한 후 남아있는 나머지 400m 구간이다. 1단계 구간공사 준공 이후 그 동안 재원부족, 코로나19 등으로 사업이 지지부진하였으나 설계용역이 처음 시작된 2007년 이후 16년 만인 작년 7월, 공사에 착공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시 종합건설본부 관계 공무원이 공사와 관련한 사업개요 및 추진상황, 향후 추진계획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주민들의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화창마을 주민들은 공사 준공 시기와 개통 예정 일정에 대해 질문하고 도로 개설에 따른 침수를 우려하면서 우수관로개설 등 배수로 확보의 필요성에 대한 의견을 제시했다.
또한 주민들은 “2013년도 1단계 공사 때 농민들을 위한 농로 진입도로 개설을 약속했으나 아직 지켜지지 않고 있다”고 토로하고, “논밭에 일하러 가는 주민들이 진입로가 없는 농로를 다니다가 다치는 사례가 빈번하다”며 시급히 농로 진입로를 개설해 줄 것을 촉구했다.

이에 공진혁 의원은 “시에서는 도로 개설을 위한 재해 영향 평가 결과를 다시한 번 살펴보고 혹시 모를 침수에 대비해 안전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하고, “시의회에서도 주민들이 안전하게 농사짓고 생활할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 면밀히 협의하겠다”고 말했다.
※ 사진을 다운로드 하려면 사진을 클릭하세요.
공진혁 의원, 온산로~석유화학공단 진입도로 개설 관련 주민 간담회1

공진혁 의원, 온산로~석유화학공단 진입도로 개설 관련 주민 간담회2

공진혁 의원, 온산로~석유화학공단 진입도로 개설 관련 주민 간담회3

공진혁 의원, 온산로~석유화학공단 진입도로 개설 관련 주민 간담회4

공진혁 의원, 온산로~석유화학공단 진입도로 개설 관련 주민 간담회5

공진혁 의원, 온산로~석유화학공단 진입도로 개설 관련 주민 간담회6

공진혁 의원, 온산로~석유화학공단 진입도로 개설 관련 주민 간담회7

공진혁 의원, 온산로~석유화학공단 진입도로 개설 관련 주민 간담회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