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메뉴

열린의장실 의회안내 의원소개 의정활동 의회소식 의안정보 의회자료실 열린의회
닫기

HOME > 의정활동 > 포토갤러리

포토갤러리

백현조 의원, ‘북구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주민 간담회’

  • 작성자 : 의정사진
  • 조회수 : 33
  • 작성일 : 2024-01-30
울산광역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백현조 의원은 30일 오전 10시 30분 시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북구 효문동 주민, 시 관계공무원 등 22명이 참석한 가운데 ‘북구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주민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북구 주민들이 오랫동안 제기해 왔던 진장·명촌지구 도로보수 및 효문동 행정복지센터 주차장 확장 등 민원의 진행상황을 점검하고 개선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됐다.

백현조 의원은 “진장·명촌지구는 도심에 위치하고 있어 유동인구 및 이동차량이 많은 만큼, 노후화된 도로가 계속해서 방치될 경우 안전사고 발생이 우려되는 지역”이라며 “오랫동안 불편을 감수해 온 주민들의 주거환경 개선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노후화된 도로와 도로기반시설 등이 조속히 정비될 수 있도록 추진해 달라”고 당부했다.

시 관계부서는 “노후구간 개선, 불량구간 재포장 등 도로보수를 위해 관계부서와 장·단기 대책을 수립하여 추진해 나갈 계획이며 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답변했다.

또한 백의원은 북구 효문동 행정복지센터 주차장 문제에 대해 지난해 주민분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개선이 시급하다는 의견을 충분히 전달하였는데, “주차장 확장 전 용도변경 등 절차를 거쳐야 하지만, 주민들의 불편사항을 적극 반영하여 신속하게 추진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에 시·구 관계부서는 “효문동 행정복지센터 주차장 확장을 위해 도시관리계획 재정비 등에 필요한 내용(연암동 967-1번지 일원 완충녹지 변경)을 관계부서와 협의하였다”며 “주민들이 편하게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 검토하겠다”고 답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주민들은 “북구 주민들의 애로사항을 경청하고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는 시·구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주민 불편이 해소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을 통한 사업 추진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백현조 의원은 ”작년 간담회에 이어 도로보수, 주차장 확장 등 주민 안전과 생활환경 개선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있다“며 ”주민들의 요구사항이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저 또한 시와 긴밀히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사진을 다운로드 하려면 사진을 클릭하세요.
백현조 의원, ‘북구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주민 간담회’1

백현조 의원, ‘북구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주민 간담회’2

백현조 의원, ‘북구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주민 간담회’3

백현조 의원, ‘북구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주민 간담회’4

백현조 의원, ‘북구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주민 간담회’5

백현조 의원, ‘북구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주민 간담회’6

백현조 의원, ‘북구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주민 간담회’7

백현조 의원, ‘북구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주민 간담회’8

백현조 의원, ‘북구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주민 간담회’9

백현조 의원, ‘북구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주민 간담회’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