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신정동 주민아닙니까!!
왜 아직 신정동 주민도 아닌사람들에게 특혜를주십니까!!
우리구역시의원님은 왜 우리구역 시민들을 생각을 안해주십니까!! 너무실망입니다
신정초 지금 다니는 아이들 어떻게 다니는지 아세요??? 돌봄교실도 따로 없는학교입니다!!올해여름도 아이들이 공사로 힘들게 다녔습니다 왜 또 피해를봐야합니까!!
절대 반대입니다
평소 우리 시의회 의정활동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귀하께서 제출하신 통학구역 관련 민원에 대하여 강남교육지원청 담당부서(초등교육지원과, ☎ 228-6642)의 의견을 받아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1. 초등학교의 통학구역은 「도시·군 계획시설의 결정·구조 및 설치기준에 관한 규칙」 제89조 및「초중등교육법 시행령」제16조에 따라 통학거리 1.5㎞이내, 각 학교의 학급편제, 통학편의 학생수용여건, 학교시설 규모, 적정학급수 유지, 인근 학교의 과밀화 및 과소화 방지 등 단순히 근거리 요소만이 아닌 다양한 요소를 종합적으로 검토합니다. 이에 관해 읍·면·동의 장의 의견을 들어 결정하며, 입학 기일이 속한 해의 전해 11월 30일까지 확정된 통학구역을 통보합니다.
2. 말씀하신 봉월로 일대 특히 문수로 금호어울림 더퍼스트의 경우, 신정초 인근 다수 개발사업으로 인한 통학구역 분리 필요성 등의 이유로 울산중앙초의 통학구역으로 1차 검토된 바 있습니다. 하지만 지난 11월 15일 재행정 예고에도 안내하였듯이, 신정초의 현재 과밀화 해소 및 교육여건 개선을 위한 증축 필요성이 증대하였고 예상한 것보다 지연된 인근의 개발사업 및 울산중앙초까지의 통학로 안전 대책 확보 어려움 등의 이유에 따라 동 사업지를 신정초로 재조정 확정되었습니다.
3. 교육 공간이 부족한 기존의 신정초의 상황은 이번 통학구역 재조정이 검토된 주요 이유 중 하나입니다. 학교 규모에 비해 학생 수가 많은 환경으로 인해 급식은 현재 3.5~4교대로 식사시간이 짧으며, 일반교실을 떠나 화장실, 특별실 등의 부족으로 환경 개선에 대한 이야기가 계속 나오던 차였습니다. 이를 해결하고자 증축안이 관련 부서에서 제안되어 기존 재학생의 환경 개선 및 인근 개발 일부 지역의 학생 수용 가능하다는 판단 하에 2025학년도 초등학교 통학구역이 최종 확정된 상태이오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우리 시의회에서도 본 건에 대하여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