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광역시의회(의장 김기환)는 4월 30일 제245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개최하고 2024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등 총 40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하여 14일간의 의사 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날 본회의는 ‘의회를 사랑하는 사람들’, ‘의정모니터’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의, 신임 행정부시장 인사, 5분 자유발언, 안건심의, 시장․교육감의 추가경정예산안 의결에 대한 인사말씀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날 제2차 본회의에서는 각 위원회에서 심의 의결한 39건의 안건(조례안 26, 예산안 2, 동의안 11)과 ′울산광역시의회 꿈의도시 울산 청년과 함께 특별위원회 활동기간 연장의 건′ 등 총 40건을 심사하여 이 중 38건을 원안가결 하였고, 시와 교육청의 ‘2024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2건을 수정가결 했다.
안건심사에 앞서 김종훈 의원은 “비인기 체육 종목에 대한 지원”에 대하여, 손근호 의원은 “울산도시철도 2호선 북구 농소지역 연장”을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을 진행했다.
김기환 의장은 “민생관련 현안을 꼼꼼히 살펴 합리적 대안을 제시하는 등 알찬 의정활동을 펼친 동료 의원들에게 감사를 표한다”고 말하고, 특히, “이번 추경예산을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집행하여 민생안정 정책을 실천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당부”했다.